04-20 03:07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Travel over the world

매콤하고 신선한 생선찜, 속초 최고의 생선찜 맛집 - 이모네집 본문

국내/맛집탐방

매콤하고 신선한 생선찜, 속초 최고의 생선찜 맛집 - 이모네집

soyoja 2014. 8. 4. 01:31

이모네집은 속초 최고의 맛집 중 하나로 "생선찜"으로 유명하다. 이곳의 생선찜은 전국에서도 손꼽힌다. 특히나 속초 토박이가 강추한 곳으로 속초에 놀러왔다면 이곳은 꼭 찾아가보자.

역시나 유명 맛집답게 많은 손님들이 줄을 서 있다. 사전에 예약도 받으니 이곳을 방문하려면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해 두자.

내부는 약 70-80 석은 되 보이는데 손님들로 입추의 여지가 없다. 예약을 하지않은 손님들의 경우 1시간 이상씩 기다리기도 한다니.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하자.

 

맛집 답게 반찬도 정갈하고 맛이 좋다. 특히 사진 하단의 단호박이 맛있었다.

 

드디어 나왔다! 생선모듬찜 중자.

생선이 너무 신선해서인지 전혀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아마 재료회전이 빠른 맛집이기에 당일 들어오는 재료는 모두 당일 소진하는 원칙이 지켜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생선찜은 살짝 매콤한 맛인데 생선의 쫄깃함을 잘 살려냈다. 모듬찜에서는 갈치, 가오리, 도루묵, 명태 등의 생선에 감자, 무를 넣고 찜으로 내왔다. 도루묵에는 알이 가득차 있었고, 가오리는 살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것이 그야말로 일품이다.

생선찜과 함께 반주로 막걸리 한사발을 시켜보자. 막걸리 역시 맛있다. 서울에서 흔히 볼수 있는 막걸리와는 다르다고 한다.

 

여느 맛집들이 그렇듯이, 이곳 역시 메뉴는 간단하다. 가오리찜, 생선모듬찜, 대구뽈짐 의 세가지 메뉴가 전부.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손님들이 찾는다는 "생선모듬찜" 을 시켰다. 분량으로는 보통 4인 기준으로 "중" 이 적당하며 "대" 는 5-6인, "소" 는 2-3 인 용이라 생각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