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3 07:21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Travel over the world

직장인 오사카 주말여행(9)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관람 팁 본문

아시아/일본

직장인 오사카 주말여행(9)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관람 팁

soyoja 2017. 7. 5. 02:09

 

오사카 여행의 꽃,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 방문시의 팁을 정리해 보자. USJ 는 성인기준 1일 입장권이 7,200 엔이라는 후덜덜한 가격을 자랑하므로,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아래 정보들을 사전에 참고해 두자.

 

0.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연 일정 등을 조사해서 최적의 동선을 짜 두자

한글 홈페이지의 정보는 제한적이므로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연 일정 등의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스케줄과 동선을 계획하자. 

(USJ 홈페이지 링크)

엄청난 인파가 붐비는 USJ 에서 시간은 금이다.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끼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시간표를 확인하고 계획적으로 동선을 짜자. 예를 들면 워터월드는 하루 2-3회 공연하는데 공연시간이 조금씩 달라진다. 세사미 스트리트와 슈렉은 같은 공연장에서 하는데, 세사미는 2시40분까지, 슈렉은 3시30분부터 이고, 저녁 6시이후엔 일본 특유의 콘텐츠를 한다

 

1. 입장권은 소셜 커머스등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해 보자

성인 1Day 스튜디오 패스 정가는 7,200 엔이나, 소셜 커머스나 여행사 구매 사이트를 찾아보면 1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등 정가보다 약간 싸게 살 수 있다. 음료수 가격이라도 아끼려는 알뜰한 여행자라면 참고할 만 하다.

 

인터넷을 잘 살펴보면 여행사 사이트나 소셜커머스 업체등에서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찾을 수 있다.

 

2. 더 많은 어트랙션을 타기 위해 돈을 더 낼 의향이 있다면 익스프레스를 강력 추천

익스프레스 패스는 일반 대기줄이 아닌 익스프레스 패스를 구입한 사람들만 대기하는 줄을 통해서 일반 관람객보다 빠르게 어트랙션을 타는 것이다. 17년 7월 기준으로 "익스프레스 7 + 1Day 입장권" 가격은 18,800 엔 (한화 20만원) 에 달한다. 가격은 비싸지만 익스프레스 패스의 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매일 한정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정말 빠르게 어트랙션을 탈 수 있다. 길게 줄을 서 있는데 익스프레스 패스권을 구입한 관람객들이 먼저 앞질러 가는 것을 볼때의 느낌이란...

이 티켓은 날짜별로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미리 구입하지 않으면 매진되는 경우가 많으니 서둘러야 한다.

익스프레스 티켓은 설명되어 있듯이 날짜별로 탈수 있는 어트랙션이 조금씩 차이가 난다. 일반적으로 익스프레스 7,5,3 이 있는데 시즌에 따라 4, 6만 나오기도 한다. 해리포터를 확실하게 타고싶으면 7이나 6으로 끊어야되고 인터넷 구매시 탑승시간은 선택 가능하다. 시즌별로 익스프레스 5나 4는 해리포터 탑승을 확정해주지 않으니 구입할 때 잘 보고 사자.

 

3. 익스프레스가 너무 비싸다고 느끼지만 어트렉션을 많이 타고 싶다면 무조건 일찍 간다.

익스프레스 티켓이 비싸다고 생각하면 일찍가서 개장 하자마자 인기있는 어트렉션부터 타러 가자. 파크가 개장하면 사람들이 뛰기 시작하는데, 이 사람들을 따라서 같이 뛰자(...). 기념품 가게등은 나중에 방문하고 인기 어트랙션들을 먼저 타고 나중에 나머지는 느긋하게 구경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 방법이다.

특히 해리포터 어트랙션은 인기가 상당해서 미리 인터넷으로 선예약을 받으며, 선예약하지 못한 사람들은 당일날 발권기에서 입장정리권을 뽑아야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하면 죠스 모형 좌측에 있는 길을 통하여 해리포터 발권기로 뛰어가서 입장가능 시간이 적힌 Timed Entry Ticket을 발급받고 티켓에 나와있는 시간에 맞춰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로 가면 된다.

참고로 발권기에서 발부된 티켓은 해리포터 테마파크로 들어가는 티켓이므로 해리포터 어트랙션을 타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호그와트성으로 달려가자. 다만 이용객이 몰려 정식 개장시간보다 일찍 관객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정리권을 뽑지 않고 바로 호그와트로 달려가면 입장할 수 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제휴한 호텔 숙박객 특전으로 얼리 파크인이라고 해서 개장 시간보다 15분정도 먼저 입장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도 있다. 이 15분 일찍 입장하는 차이로 어트랙션을 1~2개는 더 탈수 있으므로 근처 호텔을 이용할 관광객이라면 참고하자. 단, 근처 호텔 가격이 만만치는 않으니 익스프레스와 비교하여 가성비를 판단해보자.

 

4. 유니버셜 스튜디오 대기 앱은 필수

어트랙션 별로 대기시간을 표시해 주는 어플을 사용하면 시간관리에 유용하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자.

또한, 일자별로 날씨와 혼잡도를 예상해서 알려주는 사이트도 있다. 방문하기 전에 가장 혼잡도가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날을 알아볼 수 있다.

http://www15.plala.or.jp/gcap/usj/

 

5.  USJ 는 너무 넓고 물가는 비싸다음료와 간단한 간식은 사전에 준비하자

원칙적으로 외부 음식은 반입 금지지만, 엄청난 숫자의 관람객을 일일이 다 소지품 검사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입구 근처에 위치한 로손 편의점에서 음료와 간단한 간식을 구입해 가면 오랜 시간을 다니면서 허기를 채우는 데 매우 요긴하다.

물론, 내부에서도 꼭 먹어볼만한 먹거리들이 있으니 이것들도 놓치지 말 것.

버터맥주 (600 엔)

스파이더맨 라면 (1000 엔)

 

6. 어트랙션마다 신장 제한이 있다.

할리우드 드림 더 라이드 > 132cm 이상

죠스/해리포터 포비든 저니 > 122cm 이상

스파이더맨, 백투더퓨처,쥬리기공원 더 라이드 > 102cm 이상

히포그리프 > 92cm 이상

USJ 의 알바들은 꼼꼼한 일본인답게 절대 한국같은 에누리나 봐주는 것 없이 칼같이 키를 잰다. 가족과 같이 갈 경우 아이가 키가 안되면 절대 탈 수 없으니 사전에 동행하는 아이의 키를 잘 감안해서 과감하게 포기할 어트랙션은 패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