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3 03:29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Travel over the world

묵은지 김치찌개가 먹고 싶을 때는 이곳, 장꼬방 묵은김치찌게 본문

국내/맛집탐방

묵은지 김치찌개가 먹고 싶을 때는 이곳, 장꼬방 묵은김치찌게

soyoja 2016. 10. 8. 22:52

장꼬방 묵은김치찌게

 

망고 플레이트 평점 4.1 (링크)

다이닝 코드 점수 21 (링크)

구글맵 별점 4.3 (링크)

 

뱅뱅사거리에서 남부터미널로 가는 길목에 꽤나 유명한 김치찌개 전문 맛집이 있다. 인터넷으로는 상당히 유명세를 타고 있는 맛집, "장꼬방"

차를 몰고가도 발렛 주차가 가능하며, 따로 발렛비는 받지 않는다. 2층 건물 전체가 음식점이라 내부도 상당히 넓은 편이다.

늘 사람이 많다길래 오후 5시경, 조금 넘은 시간에 갔다. 지금은 빈 자리가 많이 보이지만 식사를 하는 도중에 계속 손님들이 들어오기 시작한다.

벽에 찍혀있는 저 사진은 주인장이거나 가족쯤 되나 보다. 전라도에서 맛있는 식재료를 공수해 와서 김치와 반찬을 만든다는 것을 강조하는 듯 하다.

맛집의 메뉴는 단순하다는 진리는 이곳에서도 통용된다. 식사 메뉴는 아래 세가지 뿐이다.

장꼬방찌게(묵은지 김치찌개) 7,000 원

계란말이 7,000 원

장꼬방구이 8,000 원

오뎅, 김, 쌈이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며 모든 반찬들은 자유롭게 셀프 리필이 가능하다. 반찬 맛은 평범한 수준이나 김치찌개 전문점 답게 김치 맛은 확실히 다르다. 새콤한 맛이 흔히 맛보기 힘든 깊은 묵은지 맛이 일품이다.

김치찌개 집에서 공식처럼 늘 제공되는 계란말이. 어느 블로그 후기에는 이 곳의 계란말이에 대해서 극찬을 했던데. 직접 먹어보니 이 것도 평범한 계란말이였다. 캐찹은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고 반찬 리필코너에 캐찹통이 있다.

드디어 기다리던 묵은지 김치찌개가 나왔다. 정말 맛있다.
적당히 삭혀서 부드러운 묵은지와 부들부들한 돼지고기의 식감이 일품이다. 묵은지와 돼지고기는 상당히 좋은 재료를 쓰는 것이 틀림없다. 얼큰하면서도 속을 개운하게 풀어주는 듯한 진한 김치찌개 국물 맛도 아주 일품이다.

참고로 이곳 김치찌개는 라면사리 등은 추가되지 않는다.

이 곳의 또 하나의 유명한 메뉴, 돼지고기 숯불구이도 시켜 먹어봤다. 구운 상태로 서빙이 되서 바로 먹을 수 있게 나온다. 역시 적당하게 잘 익힌 숯불의 맛과 향이 살아있다.

이 집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반찬과 밥이 무제한으로 리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손님들이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셀프 리필 코너가 준비되어 있었다. 아마 너무 많은 손님들이 몰리다 보니 리필을 요구하는 서빙을 줄여보고자 하는 목적으로 생긴 것일 수 있다. 어쨌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주방은 오픈되어 있어서 음식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이 역시 이 집의 음식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인 것 같아 보기가 좋다. 주발 앞에는 큰 가마솥이 있고 여기에는 숭늉과 누룽지가 있어서 자유롭게 후식으로 퍼다 먹을 수 있다. 누룽지 역시 고소한 맛이 최고다. 적당히 남은 밥을 끓인 것이 아니라, 가마솥에서 누룬 밥을 오랫동안 끓여서인지 부드러운 누룽지의 식감을 느낄 수 있었다.

먹어본 결론으로는 정말 사람들이 많이 찾을 만한 맛 집, 기사식당으로 소문날만한 맛 집이다. 적당한 가격에 빼어난 묵은지의 맛, 푸짐하게 제공되는 밥과 반찬에 누룽지까지.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도 편하고 주차도 편하다. 김치찌개 전문점 중에서 Top 10 에 꼽힐만한 집이다.

 

장꼬방 묵은 김치찌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38-8

02-522-0035

영업시간 : 10:00 ~ 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