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4 13:44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Travel over the world

해외 호텔 예약 사이트 비교 본문

여행매니아의 팁

해외 호텔 예약 사이트 비교

soyoja 2014. 1. 5. 03:33


여행을 다니다 보면 어떤 호텔에서 묵느냐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자유 여행을 즐기기 시작하면서 호텔도 이제는 직접 일정과 주변 장소를 고려하면서 고르기 시작했다. 요즘에는 한국에서 편안하게 해외의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데, 필자가 이용해 본 대표적인 해외 호텔예약 사이트들을 소개 / 비교해 볼까 한다. 


Hoteis.com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사이트 중 하나로 깔끔한 웹사이트 구성으로 즐겨 이용한다. "Welcome Reward"라는 일종의 포인트적립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이 사이트에서 10 박을 예약하면 예약한 금액 평균으로 1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만약 예약한 금액을 초과해서 사용시 Welcome Reward 에 적립된 금액만큼 차감하고 예약을 하게 된다. 

 

 

필자가 체감으로 느낀 한가지 단점은 다른 사이트에서는 검색/예약이 되는 호텔이나 객실이 이 사이트에서는 유난히 검색이 되지 않거나 매진된 것으로 나오는 사례가 많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거래하는 호텔 체인의 숫자가 타 사이트에 비해 작은 듯 하다.  그렇기에 Hoteis.com 에서 찾지 못할 경우 Agoda.com 에서 추가로 검색해 보는 등의 방법을 즐긴다.

Agoda.com

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호텔 예약 서비스. 사용 금액에 따라 일부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으로 체감상 Hoteis.com 보다는 더 많은 호텔이 검색되는 것 같다. 

 

 

이 사이트를 통해 호텔을 예약하면 예약된 금액의 4 - 7% 에 해당하는 금액을 포인트로 돌려준다. 이 포인트를 마일리지 개념으로 다음 호텔 예약에서 쓸 수 있다. Hoteis.com 과 비교하자면 더 많은 호텔이 검색되는 것에 비해 마일리지 리워드가 작다는 것이 아쉽다.

 

 


Booking.com

역시 자주 사용하던 사이트이나 Hoteis.com 이나 Agoda.com 에 비해 포인트 적립과 같은 혜택이 거의 없던지라 최근에는 사용을 하지 않고 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다양한 옵션의 객실을 제공해 준다는 점이 특징이며, 대개 호텔을 예약시 바로 결재를 요구하는 것과 달리 Booking.com 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체크아웃 시점에서 결재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개인적으로 비교해 보면 가장 많은 혜택을 주는 곳은 hoteis.com 이며, 리워드도 주면서 많은 호텔들을 검색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agoda.com 을 추천하고 싶다. 마일리지 개념으로 리워드가 적립되기에 본인이 선호하는 예약사이트 한곳을 선정해서 집중적으로 이용해서 마일리지 혜택을 누리는 것이 현명한 소비일 것이다.

이들 해외의 호텔예약사이트들은 모두 최저가를 표방하고 있는만큼, 실제로 가격을 비교해 보면 대부분 대동소이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약간의 가격차에 연연하기 보다는 한 사이트를 정해놓고 오래 쓰면서 얻는 혜택(포인트 등) 을 잘 챙기는 것이 더 실속있다고 생각된다. 

해외 호텔예약 사이트를 이용시 주의할 점으로 해외 사이트인지라 예약에 문제가 생기거나 예약 문의 등의 고객 서비스를 받기가 상당히 까다롭다는 점, 그리고 카드 결제시 해외 매출로 승인이 되므로 환율에 대한 수수룍 별도로 부과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