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9 01:32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Travel over the world

홍콩의 멋진 야경을 관람하기 위한 추천 호텔들 본문

아시아/홍콩

홍콩의 멋진 야경을 관람하기 위한 추천 호텔들

soyoja 2014. 2. 14. 03:42

 

이 칼럼에서는 "가격 보다는" 홍콩의 멋진 야경을 제대로 관람할 수 있는 고급 호텔들에 중점을 두고, 필자가 직접 묵어본 2 곳의 호텔 포함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는 4개 호텔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호텔에서 느긋하게 즐기고자 한다면 이 곳에서 소개하는 호텔들 중 하나를 고르면 어느정도 만족들을 할 것이다. 단, 비싼 가격만 제외하곤... 

호텔 가격들은 주말 기준 1박의 비용으로 agoda.com 에서 뽑은 것으로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숙박비를 보여주기 위해서 발췌한 것이니 참고로만 하자.

 


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ng Kong Hotel)

주소 : 18 Salisbury Road, Tsimshatsui East

이곳은 스타의 거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그야말로 야경을 감상하기 위한 최고의 호텔이라 할 수 있다. 

 

 

 



쉐라톤 홍콩(Sheraton Hongkong)

20 Nathan Road, Tsim Sha Tsui, Kowloon, 홍콩, ‎080-596-0880 / +82-2-3480-0151‎

 

이 호텔의 최대 장점은 편리한 위치에 있다. 침사추이의 중앙에 위치해 잇으면서 MTR 과도 가깝고, 스타의 거리와도 500m 정도 위치에 있다.

이곳에서 하버뷰로 보면 인터컨티넨탈 호텔 너머로 야경이 보인다.

쉐라톤은 대개 비지니스 호텔로 알려져 있는데, 이곳의 객실은 방에서 샤워실이 훤히 보이는 통유리로 되어 잇는 등, 왠지 부티끄 호텔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로 되어 있다. 객실 내에서 WIFI 는 1일에 약 1만 5천원 정도를 내고 써야 한다.

 

 

 

쉐라톤 호텔의 하바뷰에서 찍어본 홍콩의 야경이다.

 쉐라톤 호텔 스카이 라운지의 모습

스카이 라운지에서 백만불짜리 야경과 함께하는 시원한 맥주 한잔의 여유...!!

이곳 호텔 최 고층에는 홍콩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가 있다. 이곳에도 꼭 들러서 야경을 감상해 보자. 

필자가 이곳에 투숙했을 때, 방 정리가 아직 끝나지 않아 오후 3시나 되야 체크인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여기에 대해 항의를 하자 스카이 라운지 무료 음료 쿠폰을 주길래 무료로 스카이 라운지를 이용하는 호사를 누렸다. 이곳 라운지에서는 맥주, 콜라 등의 음료 하나에 1만원 정도씩 한다. 

 


 

리츠칼튼 홍콩

주소 : Intl. Commerce Centre, 1 Austin Rd West Kowloon, 홍콩, ‎080-596-0880 / +82-2-3480-0151

 

홍콩 ICC(International Commerce Center) 의 102층부터 118층에 위치한 리츠칼튼 홍콩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텔이라고 한다. 이 칼럼에서 소개하는 비싼 홍콩의 5성급 호텔들 중에서도 특히나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비싸다. 그래도 홍콩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곳임에는 틀림없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텔 "리츠칼튼 홍콩" 개관

 



여기에 위의 3개 호텔보다는 약간(!) 가격이 저렴하지만 적극 추천하고 싶은 호텔이 한 곳 있다.

 


호텔 아이콘(Hotel Icon)

주소 : 17 Science Museum Rd,, Tsim Sha Tsui East, Kowloon, 홍콩, ‎080-596-0880 / +82-2-3480-0151

지어진 지 얼마 안되는 호텔로 객실은 매우 청결하며 침사추이의 약간 외곽에 위치해 있지만 상당히 수준급의 야경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호텔 내의 모든 미니바는 무료이고, 다른 대부분의 홍콩 호텔들과 달리 이곳에서는 실내에서 WIFI 를 무료로 쓸 수 있다! 침사추이 외곽에 위치해 있어 MTR 침사추이 역과는 조금 멀다는 것이 문제이지만 20분 간격으로 MTR 역에서 호텔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으므로 크게 불편하지 않다.

 

호텔 아이콘의 하버뷰 객실에서 찍은 사진. 이곳에서도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다.

 

객실 수준은 개인적으로 볼때 오히려 쉐라톤 홍콩보다 더 나았다.


여기에 미니바가 무료라서 어찌나 편리하던지...

별거 아니라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콜라, 맥주 하나에 3-4천원씩 하는 비싼 홍콩의 물가를 감안해 보면 이런 무료 미니바로 몇만원 정도는 세이브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이 칼럼에서 소개한 호텔 객실의 가격대를 보면 알겠지만 침사추이, 카오룽 근처에서 홍콩의 야경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하버 뷰로 객실을 선택하면 보통 1박에 40 만원 이상이 소요된다. 여기에 실제 예약시 이 금액에서 수수료와 서비스 비용 조로 보통 10% 정도의 금액이 추가되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숙박비는 엄청나게 비싸지만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1박 이상은 경험할 필요가 잇다고 생각한다. 여행 숙박업이 고도로 발달한 곳이 홍콩이라서 야경과 함께 고급 호텔에서 보내는 경험도 홍콩 여행에서 즐겨볼 수 있는 중요한 경험이라 할 수 있다.

 

대개 홍콩 여행은 쇼핑을 목적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 이래저래 지출이 많이 늘어나게 된다. 여기에 호텔비용까지 비싸지면 부담이 커지는 것도 사실이나 필자의 겨우 여행컨셉을 럭셔리 여행으로 잡고 모든 숙박을 5성급 고급 호텔에서 묵었는데 홍콩의 하이클래스를 충분히 경험하고 왔다는 측면에서 이것도 그 나름대로 의미있고 기억에 많이 남았다.